아오모리현에 대하여


about Aomori

아오모리현에 대하여

아오모리현은 세계자연유산 ‘시라카미 산지’가 있고, 조몬시대의 사적 ‘산나이마루야마 유적’과 벚꽃 명소로 유명한 ‘히로사키공원’, 경승지 ‘도와다코’ 호수’, ‘핫코다산’, ‘호토케가우라’ 등, 다양한 문화와 웅대한 자연으로 둘러싸인 일본의 혼슈 최북단 현입니다.
10개의 시(市)와 22개의 초(町), 8개의 무라(村) 등 총 40개 시정촌이 있으며, 인구는 2005년 10월 1일 현재 1,436,657명입니다.
면적은 2006년 10월 1일 현재 9,607.05km2이고, 뉴욕, 베이징, 로마, 마드리드와 거의 비슷한 위도인 북위 40도 12부에서 41도 33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현의 중앙부에 위치한 오우산맥이 현을 2분하고 있어 풍토적 조건의 차이 등으로 같은 현에서도 지역에 따라 기후·문화 등이 크게 다릅니다.
겨울철 츠가루 지방의 폭설과 여름철 태평양 쪽을 중심으로 한 편동풍(야마세)이 대표적인 차이이며, 2007년도 통계로는 평균기온이 4월: 7.4℃, 7월: 20.3℃, 10월: 13.5℃, 12월: 1.5℃였습니다.
사계절의 변화가 뚜렷하여, 현내 각지 언제·어디를 가더라도 그곳만의 특색이 있는 ‘축제’와 ‘역사적 건조물’, ‘사계절의 아름다운 자연’과, 이러한 특색을 살린 ‘관광과 레저’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아오모리현의 문화

아오모리현은 풍토적 조건의 차이와 역사적 배경이 각 지방 독자적인 생활풍습과 문화, 언어 등의 차이를 낳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아오모리시와 히로사키시 등을 중심으로 한 ‘츠가루 지방’, 하치노헤시와 도와다시의 ‘난부 지방’, 그리고 무츠시를 비롯한 ‘시모키타 지방’ 등 셋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각지의 축제에서도 강한 특색을 찾아볼 수 있어, 츠가루 지방에서는 아오모리시의 ‘네부타’와 히로사키시의 ‘네푸타’가 유명하고, 시모키타 지방에서는 ‘노마이’ 춤, 난부 지방은 하치노헤시의 ‘엔부리’ 등이 있고, 모두 국가 중요 무형 민속 문화재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언어 차이도 있어, 이 세 지방에서 말이 크게 달라 ‘츠가루 사투리’, ‘난부 사투리’, ‘시모키타 사투리’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오시는 길

access to aomori

항공로는 서울에서 아오모리공항까지 정기편이 취항하고 있고, 일본의 주요 도시에서도 아오모리공항과 미사와공항까지 직통편이 취항하고 있습니다. 또, 공항과 각 지역간의 연결 버스도 충실합니다.

오시는 길

아오모리 현의 기후

aomori climate

일본은 세계에서도 사계절의 변화가 무쌍한 나라로 일컬어지고 있지만, 특히 아오모리 현은 사계절의 변화가 확연한 지역입니다. 봄은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고, 여름은 네부타 축제를 비롯한 각 지역에서 특색있는 축제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아오모리 현의 기후

아오모리 현의 역사

history of aomori

[아오모리]라는 지명은, 에도시대 전기(1624년), 현재의 아오모리 시에 미나토 마치의 건설을 시작했을 때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당시, 현재의 아오모리 시 혼마치 부근에 푸른 숲이 있어, 항구에 들어가는 배의 안표가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오모리 현의 역사
벚꽃 개화 2016

계절의 볼거리

아오모리현 각 시정촌

 about aomori

아오모리현은 북위 40도 12부에서 41도 33부에 위치한 일본의 혼슈 최북단 현입니 다. 뉴욕·베이 징·로마·마드리 드와 거의 비슷 한 위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오시는길

JORUDAN goodlucktrip-japan aomo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