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로부터 개척한 마을, 하치노헤


골목에 아침 시장. 인정 넘치는 스트리트와. 아름다운 타네사시카이간에 치유받다.

마치, 낙원과 같은 타네사시카이간.[꽃의 바닷가]와, 모래 밟을 때 소리가 독특한 해변을 산책.

Tanesashi Coast

하치노헤 시는, 아오모리 현의 남동부에 위치한, 태평양에 접해 있습니다. 토호쿠 신칸센 하치노헤 역에서 내리면, JR하치노헤 선으로 환승하여, [산리쿠 부흥 국립공원 타네사시카이간]으로. 아름다운 자연에 영감을 얻은 문인묵객도 많아, 100명이 넘는 작가와 화가가, 타네사시카이간의 경관을 작품에 그리고 있습니다. 작가인 시바 료타로는, [어딘가의 천체로부터 사람이 와서 지구의 아름다움을 가르치지 않으면 안되는 때가 되면, 제일 첫 번째로 여기 타네사시카이간을 안내해줄 생각을 하곤 했다.]고 절찬했습니다. 카부시마로부터 남동으로 12km에 걸친 해안선에는, 천연잔디가 파도칠 때마다 펼쳐지는 타네사시 천연잔디 지, 모래 밟는 소리가 독특한 것으로 알려진 모래사장, 귀중한 해병식물이나 고산식물이 피어 흐트러지는 원생의 화원 등, 마치 낙원과 같은 광경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괭이갈매기 번식지로서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는 카부시마는, 아주 가까이서 괭이갈매기 무리를 관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장소. 변재천을 기리는 카부시마 신사가 있어, 많은 참배자들이 방문합니다. 타네사시카이간에는 산책로가 정비되어 있어, 마음 편한 호수 바람을 느끼면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언제 방문하더라도 아름다운 타네사시카이간이지만, 그 배경에는 시민단체에 의한 착실한 보전활동이 있습니다. [하치노헤의 보물을 일본의 보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지역주민이 힘을 합쳐 자연환경을 지키고, 계승합니다. 인간과 자연이 공생하고, 상냥하게 꼭 붙어있으면서 소중하게 지켜온 아름다운 경관이 남아 있습니다.

일본최대급의 아침시장과,골목에서 취한다, 하시고사케.

Morning market

오징어와 고등어를 비롯하여, 전국 유수의 수확을 자랑하는 하치노헤 항. 그런 하치노헤에서는, 봄부터 겨울까지 시내 각지에서 유명한 아침시장이 열립니다. 그 중에서도, 3월 중순~12월 말까지 매주 일요일에 열리는 [다테하나 안벽아침시장]은, 방문하는 사람, 누구든지 놀라는 전국 최대규모의 아침시장. 거리에는 약400점포가 나란히 늘어서 있어, 방문자 수도 매주 1~3만명. 압권의 스케일로, 마치 축제와 같은 활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무츠미나토 역전 아침시장]은, 하치노헤에서 최고 오래된 아침시장. 이사바노 캇챠(어상의 엄마)의 위세 좋은 구호가 울려퍼지는 하치노헤 시영 농수산물 시장에서는, 막 잡은 신선한 회, 성게알, 연어알, 살 오른 생선구이, 나물 등 좋아하는 식재를 반찬으로, 밥과 된장국을 구입하여, [특제 아침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사바노 캇챠와의 마음 따뜻하게 하는 접촉도, 접대 중의 하나입니다.

하치노헤에 옛날부터 뿌리내려져 있는 [골목문화]. 중심가에는, 8개의 골목, 좁은 골목이 있어, 이 지역 사람들로부터도, 관광객으로부터도 사랑받는 유명한 가게가 쭉 늘어서 있습니다. 흔들리는 붉은 초롱에 유혹되어, 혼란스러울 정도로 즐거운 하시고사케. 하치노헤의 밤은, 골목부터 시작하여 골목에서 끝난다고 해도 좋을 정도, 깊은 시간. 이 지역 사람과 즐겁게 술을 교환하는, 하치노헤의 밤은, 유유히 깊어 갑니다.

일본에서 제일 살 오른 고등어에 오징어,하치노헤의 맛있는 것을 모두 먹다.

Delicious thing of Hachinohe

프랑크톤이 풍부하여, 초가을부터 냉량한 해수에서 자란 하치노헤 고등어. 톱 시즌에 하치노헤 앞바다에서 어획되는 600그램 이상의 고등어의 조지방분은, 30퍼센트에 달하는 것도 있어, [일본 제일 살 오른 고등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등어의 참치]로도 일컬어지는 농후한 풍미는, 하치노헤가 세계에 자랑하는 톱 브랜드입니다. 오징어의 어획은 일본 제일을 자랑하고, 회를 비롯해, 카레, 파스타 등, 버라이어티한 메뉴가 있습니다. 또, 신선한 성게알과 전복을 사용한 국물요리 [이치고니],[센베이지루] 등의 향토요리도 풍부합니다.

[핫쇼쿠 센터]는, 신선한 식재를, 보고, 사고, 그 자리에서 숯불구이로 먹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식 관광시장. 국내외로부터의 관광객이 많이 방문합니다. 또, 하치노헤 항에서 끌어올린 어패류를 잔뜩 사용한 부야베스를 동절기 한정으로 제공하는 [하치노헤 부야베스 페스타]도 인기. 시내 14점의 레스토랑의 셰프들이 솜씨를 발휘하여, 하치노헤에서밖에 먹을 수 없는 자랑의 일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하치노헤의 여행이 시작된다.[하치노헤 포털 뮤지엄 하치].

Hachinohe Portal Museum hacchi

[하치노헤 포털 뮤지엄 하치]는, 축제와 전통공예, 식, 골목문화 등, 하치노헤의 매력을 지표로 소개하는 시설. 마을 둘러보기 피곤할 때도, 잠깐 들러 쉴 수 있는 장소입니다.

또, 사적 코레카와 석기시대 유적 때에 세워진 [코레카와죠몬칸]은, 연간 3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인기장소. 죠몬시대후기 후반 (약3,500년 전)의 수혈식주거터로부터 출토된 [국보 합장토우]는, 앉은 상태에서 합장하는 토우가 국내 유일이라는 것으로부터 상당히 학술적 가치가 높습니다.


아오모리의 매력을 본다

벚꽃 개화 2016

계절의 볼거리

아오모리현 각 시정촌

 about aomori

아오모리현은 북위 40도 12부에서 41도 33부에 위치한 일본의 혼슈 최북단 현입니 다. 뉴욕·베이 징·로마·마드리 드와 거의 비슷 한 위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오시는길

JORUDAN goodlucktrip-japan aomo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