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이 기다리고 있는 시모키타 반도


[맨 꼭지점]은 감동의 보고.
시모키타 반도를 둘러보는 여행.

대자연이 살아있는 기적의 비경,혼을 빼놓는 절경이 여기에 있다.

hotokegaura

일찍이, 일본의 비경이라고 하는 시모키타 반도에서는, 상상을 뛰어넘는 스케일의 다이나믹한 자연과,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감동적인 광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신비적인 거암이 줄지어 있는 호토케가우라는, 정신을 차리지 못할 만큼 오랜시간을 걸쳐 자연이 만들어낸 장엄한 경치가 펼쳐져 있어, 나라의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일본 3대 영장(신불의 영험이 현저한 곳)으로 일컬어지는 오소레잔은, 한번은 방문해 보고 싶은 땅끝의 영장입니다.

또, 찬바람이 휘몰아치는 혼슈 최북단의 곶, 시리야자키에서는, 굵은 발을 확실하게 대지에 힘껏 밟아 서는 [칸다치메]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의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어, 몸집이 작지만, 탄탄한 모습의 야성미 있는 풍모로, 설원 속에서 서있는 모습은 감동적입니다. 봄에는 출산의 계절을 맞아, 귀여운 아기 말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새싹이나 단풍의 계절에 추천하는 것은, 카와우치가와 계곡이나 야겐 계류에서의 산책. 어디든 산책로가 정비되어, 풍부한 숲의 향, 새와 시내의 졸졸 흐르는 물소리에 싸여 오감으로 자연을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맛있는 반도. 시모키타에서,잊을 수 없는 맛을 만나다.

oma maguro

츠가루 해협을 회유하는 자연산 참치를 호쾌하게 1마리를 낚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오오마 참치], 살아있는 것 그대로 잡아올리는 신선도 발군의 [카자마우라 아귀], 두껍고 단맛 듬뿍의 활오징어 등, 시모키타 반도는 일품의 먹거리가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다. [사이 정기관광]에서는, 5월부터 7월 말까지 유람선 이용자를 대상으로 성게까기 체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입 속에서 녹는 단맛과 바다의 향은,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습니다.

또, 1년 중, 연말의 한정된 시기밖에 나지 않는 [요코하마 해삼]은, 높은 질, 수확량과 함께 전국굴지의 환상의 진미입니다. 요코하마 마치의 레스토랑에서는, 기간한정으로 [요코하마 해삼 페어]을 열어, 미치노에키 등에서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해협 연어]는, 담수어로 알려져 있는 무지개송어를 츠가루 해협의 외해에서 양식한 것으로, 단단한 육질과 적절한 기름기, 신선한 붉은 색이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아직 많이 있지만, 어느 것을 봐도, 식의 프로를 재촉하는 초일류품이 가득. 이것을 맛보기를 위해서 방문할 가치가 있는, 아오모리가 세계에 자랑하는 맛의 대행진입니다.

숲과 계류의 [야겐 온천],해안을 따르는 진귀한 유황샘물 [시모후로 온천].

Yagen Hot Springs

시모키다 반도에는, 대표적인 온천이 2개 있습니다. 하나는, 오오하타 강의 계류를 따라, 아오모리 노송나무 원생림에 둘러싸인 [야겐 온천]. 계절마다마치 그림과 같은 아름다움을 보이는 숲과 강의 졸졸 흐르는 소리가, 극상의 시간을 연출해줍니다. 올해, 개탕 400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북쪽으로 향하면, 츠가루 해협을 바라보는 카자마우라 무라에 [시모후로 온천지]가 있습니다. 산과 바다 사이의 장소에 펼쳐진 온천가에는, 3계통의 유황샘물의 원천이 있습니다. 공동욕탕 [대탕]과 [신탕]에서는, 이 지역주민이나 어부와의 교류도 여행의 즐거움의 하나. 파도소리를 들으면서, 느긋하게 잠기는 온천은 각별합니다.

연 1회만 만날 수 있는 여신 동북지방에서 유일한 [천비사마행렬]

shimokita_13

오오마 마치에서는, 매년 7월 [바다의 날]에, 어업의 안전과 풍어를 기원하는 [대어기원제, 천비사마행렬]이 열립니다. 대어 깃발이 휘날리는 어선이 앞바다에서 안전기원을 한 후, 천비님행렬이 열립니다. 천비님은, [마소]라는 이름으로, 중국이나 대만 등 동남아시아에 퍼진 신앙받고 있는 해상수호의 여신으로서, 오오마에서는 천좌 300년을 맞이한 1996년부터 매년 행렬이 열리고 있습니다. 폭죽이나 동라를 울려, 용이나 신, 거인 상이 대오를 지어 행진하는 축제는 전국적으로도 진귀해서, 동북지방에서 행해지는 것은 유일, 오오마 뿐. 천비사마 신앙이 두터운 대만에서도 참가자가 방문합니다.


아오모리의 매력을 본다

감동반도・시모키타 벚꽃 개화 2017 아오모리 현 경찰 IKUBE WiFi

계절의 볼거리

아오모리현 각 시정촌

 about aomori

아오모리현은 북위 40도 12부에서 41도 33부에 위치한 일본의 혼슈 최북단 현입니 다. 뉴욕·베이 징·로마·마드리 드와 거의 비슷 한 위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오시는길

JORUDAN goodlucktrip-japan aomori